혈액순환장애

근원치료 반에이치 트리플케어(Triple-CARE) 치료

Triple-Care돕는 반에이치 프로그램, 난치성 질환(통풍, 두통, 혈액순환장애)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체계적으로 재발 억제와 생활관리를 돕습니다.
수족냉증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에 심한 냉기를 느끼는 병입니다.  남성보다 정서적으로 예민한 여성의 비율이 더 높으며 특히 출산을 끝낸 여성이나 호르몬의 변화가 큰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에서 더 많이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추운 기후, 정신적 스트레스, 가족력, 결체 조직과 같은 동반 질환이 있는 경우,  노화,  마른 체형,  심질환이 선행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족냉증
증상
추운 곳에 있을 때 뿐만 아니라 따뜻한 곳에서도 손발이 시리듯 차갑고 때에 따라선 무릎이 시리며 아랫배, 허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서 냉기를 느끼기도 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질환인 레이노증후군의 경우 추위나 스트레스 등에 의한 혈관의 과도한 수축으로 인해 손가락이 붉은색으로 변하게 되면서 소양감이나 통증이 동반됩니다.
치료
혈관내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혈관해독, 혈액정화치료, 염증제거와 근육이완, 혈행을 원활히 해주는 신경치료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치료와 함께 체내에 있는 다양한 원인과 불균형을 찾아 교정함으로써 치료가 가능합니다.
자율신경실조증 (자율신경기능이상)
내분비계와 더불어 심혈관, 호흡, 소화, 비뇨기 및 생식기관, 체온조절계, 동공 조절 등의 기능을 조절해 신체의 항상성을 유지하게 하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균형이 깨져 자율신경계의 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를 자율신경실조증이라고 합니다.  맥박수의 뚜렷한 증가 없이 수축기 혈압이 20mmHg, 이완기 혈압이 10mmHg 이상 감소되는 경우 자율신경계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증상
자율신경이상시 두통, 현기증, 위장증상, 다한, 빈맥, 무한증, 기립성 저혈압, 모발/혈관 운동반응의 소실, 실신, 눈물과 침이 나오지 않는 증상,  발기부전,  배변 기능 이상,  동공 이상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료
자율신경계 이상을 유발하게 하는 해당 원인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내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경치료를 통해 자율신경 평형을 회복시켜주고 1:1 개별맞춤 혈관주사를 통해 체내 불균형을 잡아주고 심신을 안정화시켜줌으로서  병이 악화되는 걸 막고, 치료가 가능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고 가벼운 운동을 하며 신경에 자극을 주는 술, 담배 등을 피하도록 합니다.
뇌경색
뇌경색 사진

뇌조직은 평상시에도 많은 양의 혈류를 공급받고 있는데 어떤 원인으로 뇌에 있는 혈관이 막혀 해당 부위의 뇌의 일부가 죽게 되는 질병입니다.  대동맥에 색전이 발생하면 급속히 사망하는 질병으로 소리 없는 암살자라고 불립니다.
증상
폐색된 혈관이 뇌조직의 어느 부위에 혈류를 공급하고 있었는지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측마비,  안면마비,  감각이상,  구음장애 (발음이 어눌해지는 현상) 등이 갑작스럽게 발생합니다.  전조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지만 편측마비 및 안면마비 등의 증상이 일시적으로 발생하였다가 금세 좋아지므로 알아차리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치료
증상이 처음 나타난 후 3시간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폐색된 혈관의 재개통을 목표로 한 혈전용해술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러한 경우가 일어나지 않도록 혈관상태를 점검하고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뇌경색과 관계가 있는 당뇨,  고혈압,  심장병 등이 있는 분들은 혈관해독과 혈액정화 치료를 통해 혈관내에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살아오면서 체내에 많은 불균형이 발생되는데 그 불균형의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해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금연과 적절한 운동을 하며 알콜,  인스턴트음식,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불포화 지방 음식을 섭취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에이치 트리플케어(Triple-Care), 통풍, 두통, 혈액순환장애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면역력, 영양밸런스, 신장기능 간기능, 호르몬 밸런스 등 110여가지 항목을 세포레벨에서 검사를 진행합니다. 개인별 결과에 따라 1:1 개별 맞춤영양생활습관교정관리 계획을 수립해 치료 전 과정에 병행하는 치료입니다. 01. 기능의학 정밀진단 02. 질환별 맞춤치료 03. 재발억제 면역관리, 치료 후 후유증 최소화 및 최적의 건강상태로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