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안면마비

근원치료 반에이치 트리플 케어(Triple-CARE) 치료

.스페셜클리닉, 만성피로증후군, 스트레스, 급만성통증, 불면증, 만성변비, 반에이치만의 스페셜 클리닉입니다.
통풍이란
통풍은 대표적인 대사질환의 하나로 퓨린(Purine) 대사과정에서 생성된 요산이 관절부위에 요산결정체 형태로 침착 되면서 끔찍한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혈액 온도가 낮은 심장에서 먼 부위인 엄지발가락과 발등이 연결된 관절부위에 주로 발생합니다.
통풍의원인
육류, 콩류 등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을 인체가 대사하고 남은 요산이 너무 많은 경우, 관절부위에 날카로운 요산결정체가 쌓여 염증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육류를 많이 섭취하지 않아도 췌장기능저하로 인해 퓨린단백질을 대사하는 데 필요한 효소를 충분히 분비하지 못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췌장은 혈당이 높아지면 인슐린을 분비해 당을 중성지방으로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해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가면 췌장에 무리가 되고, 퓨린대사에 필요한 효소를 충분히 만들지 못합니다.
통풍의증상
통풍의 초기증상은 다양한 관절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56∼78%의 경우 엄지발가락부터 시작됩니다. (발등 25∼50%, 발목 18∼60%, 팔 13∼46%, 손가락 6∼25%) 그 후에 발생하는 통증은 발목, 팔, 손가락, 무릎 등 여러 관절에서 나타납니다. 갑자기 날카로운 것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과 함께 붓기, 열감이 발생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 걷기 힘들거나 스치기만 해도 아파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가벼운 발작은 몇 시간 이내에 사라지거나 하루 이틀 정도 지속되지만 심할 경우 몇 주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통풍 손가락, 발목, 발등

“통풍, 왜 원인치료가 중요한가?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통풍 환자는 2010년 22만여 명에서 2014년 약 31만 명으로 최근 5년간 39% 가량 증가했습니다. 통풍은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라는 뜻을 가진 만큼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므로 조기 진단과 꾸준한 치료로 고통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 관절의 광범위한 손상과 기형뿐만 아니라 콩팥에 돌이 생기거나 신장 기능 악화 및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신장에 요산 결정체가 침착하면 고혈압, 급성, 만성적인 신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통풍을 방치해 급성통풍이 자주 재발하게 되면 요산 결정이 조직에 축적돼 관절부위의 통증과 기형화를 악화시킵니다.

안면마비란
안면의 신경이 마비되는 질병으로 기질적 요인에 의한 중추성 안면마비, 바이러스 감염 혹은 자가면역 과정에 의한 신경염으로 발생하는 말초성 안면마비가 있습니다.
안면마비의원인
분명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허혈성(찬바람 노출,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인함), 유전, 자가면역 과정에 의한 신경염, 바이러스 감염 등 다양한 원인이 추정됩니다.
안면마비증상
안면마비증상,1~2일정도 귀 뒷부분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눈 감기가 어렵고 이마에 주름을 만들지 못합니다.안구건조증으로 인해 눈이 뻑뻑하고 충혈됩니다.
발음이 정확하게 되지 않고 입꼬리가 돌아갑니다.식사나 양치할 때 침이나 음식물을 흘립니다.
혀가 둔한 느낌, 미각이 떨어집니다.안면경련이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반에이치클리닉 '트리플케어 (Triple-CARE)란
통풍, 두통, 혈액순환장애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면역력, 영양밸런스, 신장기능 간 기능, 호르몬밸런스 등 110여 가지 항목을 세포레벨에서 검사를 진행합니다. 개인별 결과에 따라 1대1 개별맞춤 영양 생활습관 교정 관리계획을수립해 치료 전 과정에 병행하는 치료입니다.01기능의학정밀진단02질환별맞춤치료03재발억제면역관리,치료 후 후유증 최소화  +최적의 건강상태로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