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

섬유근육의 문제, 방치하면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근육, 관절, 인대, 힘줄 등의 연부조직에 만성적인 통증을 일으키는 질병으로 만성적인 전신의 근골격계 통증과 수면장애, 피로감을 일으키며 심할 경우 우울증이 동반하기도 하는 질환입니다.
치료방법
기능의학 PDRN주사 신경주사 물리치료
프롤로치료 콜라겐주사 도수치료 충격파치료
기능의학
질병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질병 이전의 상태, 곧 최상의 기능에서 벗어나 불편함을 느끼는 상태에 포커스를 두고 내적 물질대사의 이상 반응을 찾아 그것을 영양학적 방법으로 치료하는 의학입니다.
프롤로치료
약해진 인대와 힘줄에 증식제를 주입하여 약간의 염증 반응을 유도한 후 인대와 힘줄이 탄탄하게 증식하고 성장하는 것을 촉진시키는 비수술적 치료방법입니다.
치료대상
  • 쉽게 치료되지 않는 만성 후경부통이나 요통
  • 어깨나 무릎 또는 전신의 관절 통증이나 관절 질환
  • 자주 재발하는 팔꿈치 통증(테니스 엘보우 등)
  • 퇴행성 관절염
  • 만성 골반통
  • 무릎이나 발목 등의 인대 손상
  • 만성적인 발목 통증
  • 기타 많은 만성적 통증에서 유용
PDRN
DNA 증식주사인 연어 주사라고도 불리며 손상된 DNA를 생성 및 합성을 촉진시켜 세포 재생을 시키고 혈관 생성을 유도하는 비수술적 주사치료 방법입니다.
치료장점
치료대상
  • 퇴행성 관절염(어깨, 무릎, 관절 등)
  •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어깨점액낭염 등으로 인한 어깨 통증
  • 무릎 관절염, 고관절염 등의 무릎, 엉덩이, 족부통증
  • 테니스엘보, 골프엘보 등 손목, 팔꿈치, 수지통증
콜라겐주사
발목인대, 어깨 견쇄인대, 테니스엘보, 족저근막염, 아킬레스힘줄염 등 인대와 힘줄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주사요법입니다.
치료대상
  • 아킬레스건염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 테니스 엘보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 골프 엘보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 회전근개 파열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 퇴행성 관절염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 족저근막염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 오십견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 무릎인대 손상으로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
신경주사
통증이 발생하는 신경 주변에 염증을 해소하고 예민도를 낮추어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입니다.
치료장점
치료대상
  •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를 받아도 통증 호전이 없는 경우
  • 수술을 요하지 않을 정도의 경미한 디스크나 협착증이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
  • 척추 수술 후에도 통증이 남아 있는 경우
  • 나이가 많거나 전신상태가 좋지 않아 수술을 받기 어려운 경우
도수치료
인체의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하나의 연결 단위로 보고, 직접 치료사가 손을 이용해 틀어진 척추 및 관절 등 각 조직의 정렬을 맞추고 기능을 증진시켜 몸의 균형을 맞추는 비수술적 치료 방법입니다.
치료대상
  • 골반, 어깨 다리의 불균형이 있으신 분
  • 목, 어깨 근육 문제로 인한 통증이 있으신 분
  • 흉부, 골반문제로 인한 통증이 있으신 분
  • 무릎, 발목 통증이 있으신 분
  • 척추측만증, 척후측만증을 교정하고자 하시는 분
  • 거북목, 일자목을 교정하고자 하시는 분
물리치료
열이나, 얼음, 공기, 광선, 전기, 전자기파 등을 이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조직의 치유를 촉진시키고, 신체의 움직임을 향상시키는 등 특정한 목적의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물리치료의 치료 방법 및 적응증
    • 온열치료 : 핫팩, 파리핀욕, 초음파 치료 등의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 요통, 경부통, 근막통증 등 각종 통증, 근육 경직 및 관절 구축 완화등에 효과적입니다.

• 한랭치료 : 얼음팩, 얼음 마사지 등의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 외상 후 일차적 치료로 사용하며, 통증 및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 전기치료 : 경피적 전기 신경자극, 간섭파 치료방법 등이 있습니다.
      - 통증 완화 및 근육 강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 역학치료 : 척추 견인치료, 마사지 등의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 경추 및 요추 등의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충격파치료
충격파치료는 1,000 ~ 1,500회의 파장을 내뿜는 기계를 아픈 부위에 접촉하여 파장을 체내로 침투시켜 완화시키는 치료입니다. 단지 피부 바깥에서 파장만을 체내로 침투시키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고, 치료시간이 짧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료효과
    • 테니스엘보 : 과다한 팔 관절 사용으로 손상이 발생하여 염증을 유발한 것으로, 힘주어 물건을 들기 어렵고 움직임에도 많은 제약이 발생합니다. 충격파치료를 통하여 혈액 공급을 증가시켜 세포를 활성화하여 자연스럽게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족저근막염 : 족부에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쿠션 없는 신발을 오래 신거나 딱딱한 바닥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걸음이 힘들 정도로 통증이 생기므로 충격파 치료를 통해서 서서히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충돌증후군 : 선천적으로 골격계의 형태가 다르거나 어깨 근육이 약해져 뼈를 잡아주지 못하는 경우, 비정상적인 마찰이 계속되어 점액낭이 손상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충격파 시술을 통해서 염증과 통증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