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반에이치의 전문도수치료사가 치료해 드립니다.

도수치료는 전문적인 경력 및 자격을 갖춘 물리치료사가 손을 이용하여 척추질환 및 근육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척추 및 관절치료에 특화되어 있는 도수치료는 보통 운동치료와 함께 진행되는 방법중 하나로 골격계나 근육의 이상으로 유발되는 것인지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체적인 과정입니다.

먼저 신체의 기능 평가를 통한 도수 진단을 실시한 후에 치료가 이루어지며 치료는 가동성 향상, 통증 완화, 운동 제한 및 증상 예방과 관련된 교육 등에 대한 정보를 토대로 이루어집니다. 도수치료법은 관절의 가동성과 신장성을 높이고 틀어진 관절을 교정, 근육 이완 및 통증 감소 등의 근골격계 질환이 있을 경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도수치료가 필요한 대표적 증상
체크박스 오십견, 어깨통증 체크박스 퇴행성 관절염
체크박스 요통, 디스크, 척추측만증 체크박스 일자목, 거북목
체크박스 근육통증, 근막통증 증후군 체크박스 골반비대칭, 오다리교정
체크박스 목근육 손상, 손저림 체크박스 잘못된 자세로 인한 신체불균형

도수치료가 필요한 대표적은 증상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교정이 필요합니다 !
  • num01목과 어깨 주변 근육이 자주 뻐근하신가요?
  • num02잠을 자도 피곤하며, 깊은 수면이 어려우신가요?
  • num03쉽게 피로하며 자주 두통이 생기시나요?
  • num04옆모습을 보면 등이 굽고 머리는 어깨 앞쪽으로 돌출되어있나요?
  • num05어깨가 점점 움츠러들고 좁아지는 느낌을 받으신 적이 있나요?
  • num06정면으로 거울을 보았을 때 양 어깨 높이가 다르신가요?
  • num07몸이 한쪽으로 치우쳐 보이시나요?
  • num08한쪽 견갑골이 튀어나왔거나 등이 불균형적으로 튀어나오셨나요?
  • num09허리 · 등 · 어깨 · 목에 통증이 있으신가요?
  • num10다리가 찌릿하거나 당기는 듯 아픈 통증이 아래쪽으로 뻗쳐 나가는 느낌이 있으신가요?
  • num11허리나 엉덩이 부위에 통증이 있으신가요?
  • num12다리에 힘이 없고 다리가 무겁게 느껴지시나요?
  • num13목 부위나 견갑골안쪽 부위에서 깊게 느껴지는 통증이 있으신가요?
  • num14어깨, 팔, 손이나 손가락, 가슴 등으로 뻗치는 형태의 방사통이 있으신가요?
  • num15기침을 하거나 웃을 때, 목을 굽히거나 한쪽으로 돌릴 때 통증이 심해지시나요?
도수치료 방법
도수치료방법